본문 바로가기
교양 체인지

소방관의 기도 란?

by NICE CHANGE 2023. 12. 18.
반응형

소방관의 기도


<원본>

신이시여,

제가 부름을 받을 때에는 아무리 뜨거운 화염 속에서도 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힘을 주소서.

제가 위험에 처했을 때에는 당신의 보호로 안전하게 구출될 수 있게 하소서.

제가 최선을 다할 수 있게 하시어, 이웃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게 하소서.

제 아내와 아이들을 돌보아주소서.

신이시여,

제가 당신의 뜻에 따라 이웃을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저의 마음을 굳건히 해주소서.


<해설>

소방관의 기도는 소방관들이 출동 전에 드리는 기도입니다. 이 기도는 미국의 소방관 스모키 린(Smokey Linn)이 1958년 10월 21일, 아파트 화재 현장에서 어린이 세 명을 구하지 못하고 돌아온 후 작성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도는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소방관으로서의 사명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필요한 힘과 용기를 구합니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소방관의 안전을 위해 신의 보호를 구합니다. 세 번째 부분에서는 소방관의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돌봐달라고 구합니다.


기도의 첫 번째 부분에서 소방관은 화재 현장에서 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힘을 구합니다. 소방관은 화재, 구조, 구급 등 다양한 현장에서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일합니다. 그들은 화재의 열기와 연기, 구조 현장의 위험성 등과 맞서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방관은 한 생명을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따라서 기도에서 소방관은 신의 힘을 구함으로써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한 생명을 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기도의 두 번째 부분에서 소방관은 위험에 처했을 때의 안전을 구합니다. 소방관은 화재, 구조, 구급 등 다양한 현장에서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화재 현장에서는 화재의 열기와 연기, 구조 현장에서는 건물의 붕괴, 구급 현장에서는 환자의 신체적 공격 등 다양한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방관은 이러한 위험에 처했을 때에도 안전하게 구출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기도에서 소방관은 신의 보호를 구함으로써 이러한 위험을 극복하고 안전하게 귀환하기를 바랍니다.

기도의 세 번째 부분에서 소방관은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돌봐달라고 구합니다. 소방관은 긴 시간 동안 가족과 떨어져 일해야 합니다. 또한, 위험한 일을 하는 소방관의 직업 특성상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걱정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소방관은 기도에서 신의 보호를 구함으로써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소방관의 기도는 소방관의 사명과 책임, 그리고 소방관의 마음을 잘 보여주는 기도입니다. 이 기도는 소방관들이 출동할 때마다 자신들의 사명과 책임을 다하고, 안전하게 귀환하며,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돌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소방관의 기도의 의미

소방관의 기도는 소방관의 사명과 책임, 그리고 소방관의 마음을 잘 보여주는 기도입니다. 이 기도는 소방관들이 출동할 때마다 자신들의 사명과 책임을 다하고, 안전하게 귀환하며,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돌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 소방관의 기도는 소방관의 존재와 역할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소방관은 화재, 구조, 구급 등 다양한 현장에서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일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때로는 자신의 목숨을 걸고 사람들을 구하기도 합니다. 소방관의 기도는 이러한 소방관의 사명과 책임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줍니다.

반응형

'교양 체인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라카스 란?  (0) 2023.12.19
바오밥나무 란? (Ft.미니바오밥 나무 키우기)  (1) 2023.12.19
전보 란?  (0) 2023.12.18
산타의 기원은?  (0) 2023.12.16
인격 이란 무엇인가?  (0) 2023.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