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 체인지

평강하고 평강하도록 지키시는 하나님 (이사야 26:3)

by NICE CHANGE 2024. 11. 21.
반응형

"주께서 심지가 견고한 자를 평강하고 평강하도록 지키시리니 이는 그가 주를 신뢰함이니이다." (이사야 26:3)


흔들림 없는 마음, 곧 '심지가 견고한 자'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평안은 단순한 안정을 넘어 깊은 위로와 확신을 담고 있습니다.

1. 심지가 견고한 자란 누구인가?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가진 자: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을 신뢰하며 의지하는 사람입니다.

변하지 않는 소망을 품은 자: 세상의 풍파 속에서도 변치 않는 소망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입니다.

흔들리지 않는 평정심을 유지하는 자: 어떠한 어려움 속에서도 평정심을 유지하며 하나님께 나아가는 사람입니다.


2. 하나님께서 주시는 평강이란 무엇인가?

세상의 평안을 초월하는 평안: 세상이 줄 수 없는 진정한 평안으로,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느껴지는 평온함입니다.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변치 않는 평안: 환경이나 상황에 따라 변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안에서 항상 유지되는 평안입니다.

넘치는 기쁨과 소망을 동반하는 평안: 평안과 함께 기쁨과 소망이 넘쳐흘러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해줍니다.


3. 왜 하나님께서는 심지가 견고한 자에게 평안을 주시는가?

하나님을 신뢰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신뢰하는 자는 그분의 사랑과 보호하심을 경험하며 진정한 평안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하나님과의 관계를 소중히 여기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과의 관계를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에게 하나님은 가장 귀한 선물인 평안을 주십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믿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의지하는 자에게는 반드시 평안이라는 축복이 함께합니다.


4. 우리에게 주는 의미

하나님을 신뢰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끊임없이 기도하며 하나님과 교제하고, 말씀을 통해 그분의 뜻을 알아가야 합니다.

변하지 않는 소망을 가져야 합니다. 어떠한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하나님께서 주실 미래를 기대해야 합니다.

평안을 누리는 삶을 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마음의 평안을 위해 명상이나 묵상을 하고,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5. 결론

이사야 26장 3절은 우리에게 하나님을 신뢰하고 의지할 때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축복이 무엇인지 알려줍니다. 바로 평안입니다. 흔들리지 않는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평안이 가득하길 기도합니다.

묵상을 위한 질문
• 나는 얼마나 하나님을 신뢰하고 있을까?
• 나는 어떤 상황에서도 평안을 유지할 수 있을까?
• 하나님께서 주시는 평안을 더욱 깊이 경험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

반응형